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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브레인AI가 ABL생명에 ‘AI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AI명함은 사용자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하고 개인 맞춤형 메시지 영상을 만들어 명함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다.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 데이터만 있으면 약 2분 만에 완성된다.
서비스에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실제 사람이 녹음한 것처럼 음성을 합성하는 TTS(Text to Speech), 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제작하는 TTV(Text to Video) 기술이 적용된다. 스튜디오 촬영과 딥러닝 과정이 필요한 AI 휴먼 제작 방식과 달리,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 내에 본인과 닮은 가상인간 구현이 가능하다.
ABL 생명은 전속 FC(재무컨설턴트), 육성 매니저 등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AI 명함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명함에는 △개인 PR(홍보) △정기 안부 인사 △계약 고객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과 만남 전 전문성을 갖춘 FC들의 모습과 목소리를 고객에게 전달하한다는 계획이다.
딥브레인AI는 앞으로 ABL생명의 디지털 전환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협력 분야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다양한 산업계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AI 명함 서비스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명함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AI 휴먼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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